👕 의류

[티셔츠 만들기] 부자재 준비하기 |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 와펜제작 | 라벨제작 | 케어라벨 | 사이드라벨

GODSU 2023. 4. 18. 12:00
반응형

 
 

 

요즘 회사 다닐라~ 티셔츠 제작하느라~
정신이 없는데요!
 
그래도 한걸음 한걸음
티셔츠 제작에 열심히 걸어가고
있습니다 ㅎㅎ~~
 
 

 

[동대문종합시장 방문후기] 원단 파악하러 시장으로 ~  | 옷 만들기 | 스와치 얻는법 | 샘플 주문

오늘은 동대문 종합시장 갔다 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의류사업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은 꼭 가보셨을 "동대문종합시장" 처음 가보시는 분들에게 도움 될만한 내용을 몇 가지 적어볼게요~!!

godsu94.tistory.com

저번 포스팅에서 동대문종합시장에서
원단을 결정하고 구매하는 것까지
적어봤는데요~

 

 
오늘은 티셔츠 하나 만들 때 필요한
부자재를 구했던 이것저것 후기
적어볼게요 ㅎㅎ~
티셔츠 만드는데는 원단 말고도
부자재도 몇가지 필요하더라고요~
 
 
 
 
 

부자재는 동화시장

부자재는 동화시장에 가면
웬만한 거는 다 있어요~
옷을 제작할 때 필요한
라벨, 단추, 나염 등등
왠만한거는 다 있습니다~~
 
저처럼 옷 처음 만들거나
패션에 패도 모를 때는
일단 부딪쳐보면서 배우는 마인드!
그냥 한번 방문해 보세요~~
 
 
 
 
 

메인 라벨
0123

티셔츠에 들어가는 라벨 아시나요?
보통 뒷목에 붙어있는 게 (메인) 라벨인데요!
티셔츠 만드는 데 필요한 부자재예요
 
라벨은 메인라벨, 케어라벨, 사이드라벨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옷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메인라벨
옷의 혼용률이 적혀있는 케어라벨
엣지용으로 넣는 사이드라벨 등등
라벨이 종류는 엄청 많네요 ㅎㅎ
 
또한 제작방법에 따라
실로 짜는 직조라벨
잉크로 새기는 프린트라벨 등등
만드는 방법에 따라 구분이 되네요~
 
(처음에는 뭐가 뭔지.. 몰라서
집에 있는 옷 하나하나 까보면서
파악했어요 ㅎㅎ..)
 
 
 
 
 
 

직조라벨

프린트라벨보다는 위에 사진처럼
(실로 짠) 직조라벨이 고급져 보여서
저는 직조라벨로 주문제작 넣었습니다!
 
라벨제작은 직접 실측사이즈를
일러스트로 그려서 도안을 AI파일로
주문 제작 넣으시면 됩니다~
 
 
 
 

 
 
 

케어라벨

옷에 혼용율이 적혀있는 케어라벨인데요
케어라벨을 제작하실 때에는
원단의 혼용률, 세탁법, 주의사항 등을
같이 넣어서 제작 문의하시면 됩니다!!
 
케어라벨도 동일하게
실측사이즈를 원하는 디자인으로
AI파일로 제작 문의 넣으시면 돼요!

 
 

 
 
 

 

새 옷을 사면 항상 달려있는
택!
택도 원하는 디자인을 그려서 주문제작
하시면 됩니다~ (위에 사진 참조)
저 같은 경우는 검은색으로 심플하게
제작해서 주문을 넣었어요!
브랜드 마크가 미리 나와있으면
저렇게 넣을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와펜
012345

티셔츠 오른쪽 가슴에 브랜드 마크를 넣을
와펜을 제작하려고 하는데요~
와펜에 종류도 엄청 많더라고요~
부직포를 쓰냐, 트윌지를 쓰냐 ~
실을 1도로 짜냐 2도로 짜냐 등등
저도 처음 제작하는 거라 와펜가게 가서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샘플와펜으로
이렇게 해주세요 ~ 상담받았어요!
(샘플비는 현금으로 1~2만 원 정도예요)

 
 
 
 
 
 

플랜더스 부자재

택은 생각보다 이쁘게
잘 나온 거 같아요~
검은색으로 심플하게!!
아주 만족스럽게 되었습니다~

 
 

라벨들도 원하던 느낌으로
잘 만들어졌네요~~

 
 
 

와펜은 샘플만 제작한 거라..
아직 정하지는 못했지만
흰색 트윌지에 검정 1도로 만들 거 같습니다
(가장왼쪽 버전)

 
 
 
 
 

이제 티셔츠 만드는데 필요한 부자재들도
준비가 되었고.. ㅎㅎ
이제 패턴을 만들고~ 공장을 섭외해서
얼른 티셔츠를 만들고 싶네요~
얼른 저 부자재들을 다 해치우고 싶네요!
 
 
오늘은 티셔츠를 만들 때 필요했던
부자재를 구하는 방법? 후기?를
적어봤어요 ~
 
아직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일단
샘플주문 및 발주하는 방법을 깨달아서
다음번부터는 쉽게 할거 같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아는 선에서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ㅎ

 
 
 
 
- 라벨제작 

해동라벨 : 네이버

m.place.naver.com

- 와펜제작 : 블루와펜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66 동대문종합시장 B동 1층 1534호
 
 
[카카오 채널]

갓수의일상

맛집/재테크/프로그래밍 정보가 가득한 채널입니다

pf.kakao.com

"카톡 채널 추가하시고 알찬 정보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