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류

[동대문종합시장 방문후기] 원단 파악하러 시장으로 ~ | 옷 만들기 | 스와치 얻는법 | 샘플 주문하는 법 |

GODSU 2023. 3. 24. 17:51
반응형

 

 
 

오늘은 동대문 종합시장
갔다 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의류사업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은 꼭 가보셨을
"동대문종합시장"
처음 가보시는 분들에게 도움 될만한 내용을
몇 가지 적어볼게요~!!

 
 
 

 

동대문 종합시장은 
동대문역으로 내리셔서 도보로 5분 정도(?)
가는 길은 어렵지 않아요~
들어가서가 문제지..
안에는 너무 미로갔이 복잡하고
정신없습니다 ^^

 

 
 
 
 

저는 다이마루 원단을 구하기 위해서
D동으로 들어갔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번 이곳 저것
다녀보면서 구경해 보세요 ^^
 
하지만 특정 원단 찾으시는 분!!
다이마루, 면은 D동 2층으로!
시보리 원단은 D동 3층
A동 3층에는 대부분 일상적인 원단
B동 3층은 합성직(바람막이 등산복) 같은 것
C동 3층 린넨, 합성 섬류, 우븐류
 
참고해서 가보세요!!

 
 
 
 
 
 

D동 1층은 옷에 필요한 단추나 고무줄 등등
다양한 부자재들을 팔고 있어요~

 
 
 
 
 

저는 다이마루 원단이 필요해서 2층으로!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면 바로 시작입니다~

 
 
 
 

D동 2층 지도예요!
미로같이 복잡하죠~
그래서 자기만의 루트를 만들어서
돌아다는 걸 추천합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다들 바빠 보이셨어요.. ㅎㅎ
교대로 근무하셔서 점심에도
스와치나 샘플, 메인발주 가능해요!

 
 
 
 
 

원단 만져보고 혼용률도 보면서
이것저것 스와치를 걷었어요~
저도 처음에 스와치 어떻게 받지..?
고민 많이 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그땐 왜 떨면서 고민했는지.. 허허
 
 
스와치 받는 법은 그냥 당당하게
"사장님 스와치 하나 가져갈게요"
"000 스와치 주세요 "
"스와치 가져갈게요"
"삼촌 000 스와치 주세요"
 
 
처럼 당당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가끔 매장 돌면 그냥 가져가도 되는
가게들도 있어요 ㅋㅋㅋ 

 
 
 
 
 
 

요번에 기본적인 반팔 티셔츠를 만들거라
30수 특양면과 20수 시보리를
샘플 넣고 왔는데요~
 
샘플 넣는 법도 간단해요!
 
"사장님 샘플 주문할게요"
라고 하시면 사장님이
원단 이름, 컬러, 상호명, 연락처, 수량 등등
여쭤보는데요 알려주시면 주문이 끝이에요!
 
샘플감 주문은 보통 현금으로 하니
현금 챙겨가세요~

 
 

 
 
 
 

샘플 원단만 주문하고 복귀하려 했지만.. 
생각보다 스와치를 많이 걷어왔네요 ㅎㅎ

 
 
 
 
 
 
 

종합시장 건너편에 잇는 동화시장도
다녀왔는데요!
동화시장은 옷에 필요한 부자재들을
주로 파는 곳입니다~

 
 
 
 

다양한 라벨, 단추 등등 부자재 천국입니다~
또한 나염, 전사와 같이 프린팅도 해주네요!
옷 샘플감이 나오기 전에 다시 한번 방문해서
라벨이랑 택들도 알아봐야겠어요~
 
처음에 방문했을 때는 스와치도 못 걷고..
미로처럼 헤매기만 하고 왔는데요
그래도 몇 번 다녀보니 길도 눈에 들어오고
원단의 차이도 좀 느껴지고 시야가 넓어지네요!
 
패션 전공자는 아니지만 역시!
일단 해보면서 도전해 보는 거죠~
열심히 다녀보면서 옷 론칭까지
달려보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갓수의일상

맛집/재테크/프로그래밍 정보가 가득한 채널입니다

pf.kakao.com

"카톡 채널 추가하시고 알찬 정보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