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ETF

[주식] SPY ETF (SPDR S&P 500 ETF Trust) :: 미국을 대표하는 ETF

GODSU 2021. 4. 28. 08:13
반응형

 

저번 QQQ ETF 포스팅 이후에 간만에 새로운  ETF를 소개해드릴게요!

 

 

[주식] QQQ ETF(Investico QQQ trust ETF) :: 기술주 대표 ETF

안녕하세요 ~ 주식을 공부하는 주린이 갓수예요! 저번 포스팅에는 가치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기술주 ETF 중 QQQ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주식] 가치주란? ETF VTV(Vanguard Value ETF) 안녕

godsu94.tistory.com

 

 

반응형

SPY  ETF (SPDR S&P 500 ETF Trust)

 

SPY ETF는 미국을 대표하는 500 종목의 보통주로 구성되어있고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입니다. 여기서! S&P500 지수란? 세계적인 신용평가사 S&P에서 발표하는 주가 지수로 미국 시작을 대표하는 3대 지수중 한 가지예요! 이 지수의 산업비중은 IT가 30퍼센트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금융, 헬스케어, 경기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SPY 요약 [출처  : etf.com ]

SPY의 시가총액은 $356B이네요! 원화로는 대략.. 396조 원..? 우리나라 삼성전자 시가총액보다 SPY가 더 크네요, 엄청난 규모입니다. SPY는 해외 ETF 중에서 시가총액과 하루 평균 거래량이 가장 많습니다.

 

 

 

SPY 수익율 [출처  : etf.com ]

 

SPY 수익률을 보면 최근 1 기준으로 51.74% 10 기준으로 14.29%입니다 엄청 대단하네요!! 앞으로 미래 미국의 성장성을 고려해 보면 좋은 성과가 기대되네요~

 

 

 

SPY Top Countries [출처  : etf.com ]

 

SPY의 Top 10 국가 비중은 미국이 100%를 차지하고 있네요, 이래서 미국 전체에 투자한다는 말인가 봅니다~

 

 

 

 

SPY Top Sectors [출처  : etf.com ]

 

SPY의 Top 10 섹터를 보면 IT기술, 소비재, 금융, 헬스케어의 비중이 높습니다.

 

 

SPY Top 10 Holdings[출처  : etf.com ]

 

SPY TOP10 기업들을 보니 미국 주식시장에서 유망할 것으로 보이네요! 특히 IT기술은 4차 산업혁명까지 진행되면서 호황기를 누릴 거 같습니다. 미국 시가총액 상위 10등 안에 기술주가 많은 게 증거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오늘은 미국 대표 ETF SPY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봤어요! 몬가 미국 전체를 알아가는 거 같아서 재미있었네요!! 나중에는 SPY안에 개별 기업도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SPY에 대해서 추가 꿀팁이나 잘못됨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글은 매수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니며, 개인적으로 정리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